홈 > 전당소개 > 인사말

인사말

김해문화의전당을 방문해주신 시민여러분 환영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삶의 향기를 더하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 김해문화의전당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개관 12년을 맞이하는 올 한해 시민들의 삶에 향기를 더하기 위한 노력을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적 삶이 일상화 되는 품격 있는 문화도시 김해 ’

2017년 김해문화의전당은 문화예술의 생활화를 통해 품격 있는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문화예술저변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문화예술 생활화를 위한 시민예술활동지원, 다양한 문화정책사업 발굴, 지역예술인창작지원, 문화예술전문인력양성사업을 펼쳐 시민들의 삶에 활력소를 불어 넣어줄 수 있는 사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특색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운영으로 지역문화 선도하는 예술회관으로’

2017년에는 공연분야에서는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발레 등 다양한 장르별 공연안배와 학생들과, 신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공연콘텐츠를 발굴해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은 지역 거점 공립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내실 있게 수행해 특색 있는 기획전시전을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생활스포츠문화 확산, 시민참여형 축제개발, 특화된 문화예술교육개설과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정책 사업을 펼쳐 지역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문예회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새로운 도약의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올 한해 김해문화의전당 전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지역문화예술 공동체형성과 건전한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