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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절차

제1조 (목적)

이 내규는 김해문화의 전당 공연장의 기본시설(마루홀, 누리홀, 애두름마당 등), 부속시설, 기타설비와 장비의 사용과 무대기술지원에 대하여 김해문화의 전당 대관규정에서 위임한 사항과 대관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전당”이라 함은 김해 문화의전당을 말한다.
  2. ②“대관(貸館)”이라 함은 전당의 기본시설, 부속시설, 기타설비와 장비를 소정 의 절차를 거쳐 일정한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빌려주는 것을 말한다.
  3. ③“사용료”라 함은 전당의 기본시설, 부속시설, 기타설비와 장비를 대관함에 따라 전당이 징수하는 요금을 말한다.
  4. ④“사용자”라 함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당의 기본시설, 부속시설, 기타설비와 장비를 일정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자를 말한다.

제3조 (정기대관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1. ①전당은 공연장에 대한 정기대관 심의를 위하여 정기대관 심의위원회를 두며 정기대관 심의위원회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한 9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2. ②위원장은 전당사장이 되고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한다.
  3. ③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그 직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부위원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
  4. ④위원은 당연직위원과 위촉직위원으로 구분하며 당연직위원은 전당사장, 공연담당업무팀장, 무대업무담당팀장과 사무처의 경영기획업무담당팀장이 되고, 위촉직위원은 공연분야의 전문가나 관련단체의 장, 대학교수 등 식견이 있는 자 중에서 정기대관 심의위원회 개최 전 위원장이 위촉한다.

제4조 (수시대관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1. ①수시대관 심의를 하기위하여 수시 대관 심의위원회를 두며 수시대관 심의 위원회의 위원은 정기대관 심의위원회의 당연직위원으로 구성한다.
  2. ②수시대관 심의위원회의 심의절차는 정기대관 심의위원회의 절차를 준용한다.

제5조 (위원의 임기)

  1. ①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하며 연임할 수 있다.
  2. ②당연직 위원의 임기는 그 직을 상실할 때 만료되며 후임자가 승계한다.

제6조 (위원회의 회의개최)

  1. ①위원회는 정기대관 심의위원회와 수시대관 심의 위원회로 구분하여 개최한다.
  2. ②정기 대관심의 위원회는 매년 2회 개최하며, 수시대관 심의위원회는 안건이 있을 때 개최한다.
  3. ③위원회의 회의는 전당사장이 소집한다.

제7조 (위원회의 심의 의결사항)

  1. ①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
    1. 1. 정기대관에 대한 심의 의결(정기대관 심의위원회)
    2. 2. 수시대관에 대한 심의 의결(수시대관 심의위원회)
    3. 3. 기타 전당의 대관과 관련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전당사장이 부의하는 사항
  2. ②심의의결의 방법은 신청건별로 승인여부에 대하여로 심의 의결 한다.

제8조 (의결 정족수 등)

  1. ①위원회는 재적이사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 하고 출석 이사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2. ②위원장은 표결권을 가지며, 가부 동수인 경우에는 부결된 것으로 본다.

제9조 (서면의결)

사장은 위원회에 부의할 사항 중 경미한 사항 또는 긴급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서면으로 의결할 수 있다.

제10조 (간사와 서기)

  1. ①위원회의 사무 처리를 위하여 위원회에 간사와 서기를 둔다.
  2. ②간사는 전당의 공연관련 팀의 차장이 되고, 서기는 공연관련 팀장이 지정하는 자가 되며, 간사는 위원회에서 발언할 수 있다.

제11조 (일정 중복시 우선순위)

삭제

제12조 (대관신청)

  1. ①공연시설 및 설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서류를 문화의전당에 제출 하여야 한다.
    1. 1. 별지 제1호 서식에 의한 공연장 대관 신청서
    2. 2. 별지 제2호 서식에 의한 공연 계획서
    3. 3.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일 경우 신분증 사본)
    4. 4.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5. 5. 삭제
  2. ②대관신청은 우편, 방문, 팩스, 인터넷 접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다.
  3. ③전당이 인정하는 경우 정기대관과 별도로 대관을 신청, 승인할 수 있다.

제12조의 1(대관 장르의 구분)

전당은 대관 진행시 다음 각 호 1과 같이 장르를 구분하여 운영하며, 각 장르별 사용료는 〔별표 1〕의 기준에 의한 사용료를 징수한다. 다만, 장르의 구분이 어려운 경우 심의위원회에서 협의하여 결정한다.

  1. 1. 순수예술 - 클래식콘서트, 오페라, 연극, 무용, 발레 등
  2. 2. 뮤지컬 및 복합 - 뮤지컬, 퍼포먼스, 2개 이상의 장르 복합 등
  3. 3. 대중예술 - 대중가수콘서트, 토크콘서트, 마술쇼, 개그콘서트 등
  4. 4. 예술행사 - 예술, 문화, 교육적 목적의 순수한 학술세미나, 강연회, 시상식 등(누리홀, 애두름마당에만 해당되며, 마루홀은 해당사항 없음)

제13조 (대관신청 공고)

  1. ①정기대관 신청공고는 전당 정보지 및 전당 홈페이지, 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에 공고한다. 단, 전당이 필요할 경우에는 일간지, 방송 등에 공고할 수 있다.
  2. ②수시대관 신청 공고는 전당 홈페이지와 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에 공고한다.

제14조 (대관신청의 제한)

전당 대관규정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때에는 대관신청 제한, 사용의 취소, 사용의 정지 및 신청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다. 다만, 대관신청 제한에 해당되는 개인과 단체라 하더라도 일정한 수준이나 실력이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 예술학교는 대관을 할 수 있다.

  1. ①전당 대관규정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때에는 대관신청 제한할 수 있다. 다만, 대관신청 제한에 해당되는 개인과 단체라 하더라도 일정한 수준이나 실력이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 예술학교는 대관을 할 수 있다.
    1. 1. 아마추어 공연단체 또는 개인
    2. 2. 초, 중, 고교 개인 및 단체
    3. 3. 대학생 개인
    4. 4. 특정종교의 포교 또는 정치적인 목적의 공연
    5. 5. 예술성이 배제된 일반 행사
    6. 6. 노동집회, 특정제품의 선전․판매 등 상업적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7. 7.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의 공연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8. 8. 제3항에 의해 신청자격이 정지 중인 자의 신청
    9. 9. 사용자가 승인 이후 실형을 선고 받았을 때
    10. 10. 본 내규를 위반하는 행위를 할 우려가 명백한 경우의 신청
    11. 11. 전당의 공연 정책에 적절치 않을 경우
    12. 12. 기타 전당이 공연 및 행사의 내용이나 수준이 전당이 수용하기에 부적합 하다고 판단되는 단체 또는 개인
  2. ②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관승인을 취소, 변경 또는 그 사용을 제한, 정지시킬 수 있다. 이 경우 사용자에게 손해가 있을지라도 전당은 그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1. 대관 승인 후 신청기재사실이 허위로 밝혀졌을 때
    2. 2. 전당이 지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거나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3. 전당의 승인 없이 교환권을 발행하였을 때
    4. 4. 불성실한 공연의 준비, 운영 및 공연장 질서를 현저히 문란하게 한 경우
    5. 5. 재해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사용이 불가능한 때
  3. ③전당은 대관 승인 후 공연의 결과 다음 각호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에 대해 공연종료일로부터 2년간 대관 신청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대관신청 자격이 회복된 이후의 대관신청 때에는 확약서를 첨부하여야 한다.
    1. 1. 전당의 승인을 얻지 못한 입장권을 발행할 경우
    2. 2. 단체가 계약체결 후 년간 2회 이상 대관 취소 또는 작품변경을 한 경우
    3. 3. 전당에 미수금이 발생한 경우
    4. 4. 이 규정과 내규에 따른 손해배상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자

제15조 (대관승인)

  1. ①정기대관은 전당이 대관신청을 접수 마감한 후 30일 이내에 이를 심의 의결하고 대관을 승인하는 경우에는 별지 제9호 서식에 의한 “대관 승인서” 또는 별지 제10호 서식에 의한 “대관 조건부 승인서“를 대관을 승인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지 제11호 서식에 의한 “대관불가 통보서”를 대관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2. ②수시대관은 대관신청을 접수한 후 7일 이내에 이를 심의 의결하고 대관을 승인하는 경우에는 별지 제9호 서식에 의한 “대관 승인서” 또는 별지 제10호 서식에 의한 “대관 조건부 승인서“를 대관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지 제11호 서식에 의한 “대관불가 통보서”를 대관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③대관승인을 받은 자는 대관 승인서에 명시된 일자까지 별지 제12호 서식의 표준계약서에 의한 전당과 공연장 대관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별지 제12호 서식의 공연장 대관계약서는 전당이 필요할 경우 내용을 추가할 수 있다. 계약체결 이후에 대관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되거나 대관내용이 변경될 경우에 는 별지 제5호 서식에 의한 대관 변경 신청서를 제출하고 전당의 승인을 받아 야한다.
  4. ④공연에 따른 연습실과 부대설비 사용을 하고자 할 때에는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연습실 대관 신청서와 별지 제6호 서식에 의한 부대설비 사용 신청서를 스태프회의 시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5. ⑤대관승인신청자는 전당이 요구하는 준비 및 철수 대관에 대한 최소한의 일정을 확보해야 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대관 승인이 취소될 수 있다.

제16조 (대관승인 우선순위)

  1. ①정기대관 일정이 중복되면 다음 각 호의 순서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1. 1. 전당이 자체 기획한 공연
    2. 2. 전당과 공동 기획한 공연
    3. 3. 작품의 예술성, 공연의 장르, 시민의 호응도
    4. 4. 기타 대관심의위원회 심의 의결 시 전당이 별도로 정한 기준
  2. ②수시대관의 경우에는 제1항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17조 (사용시간)

  1. ①전당 대관시설에 대한 사용시간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 한다.
    1. 1. 오전 09:00부터 12:00까지 (3시간)
    2. 2. 오후 13:00부터 17:00까지 (4시간)
    3. 3. 야간 18:00부터 22:00까지 (4시간)
  2. ②1일 이상의 장기대관의 경우 공연준비와 공연 회수에 관계없이 사용기간의 모든 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본다.

제18조 (공연의 시간)

  1. ①공연은 1일1회 공연할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7시30분 토, 일, 공휴일은 오후5시를 원칙으로 하되 전당과 협의에 의하여 공연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2. ②1일 2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할 경우 동일한 내용의 공연이어야 하며, 공연 시간은 전당과 협의하여 따로 정한다.다.

제19조 (사용료)

  1. ①공연분야의 사용료는 기본시설사용료와 부대설비사용료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별표 1〕에 기준하여 징수한다.
  2. ②사용료는 물가의 상승, 하락과 신규 대관물품의 신설로 인해 변경할 경우 이사장의 승인을 받은 후 적용할 수 있다. 다만, 대관품목에 명시되지 않은 대관의 경우 기존 사용료를 기준으로 사장이 대관료를 책정한다.

제19조의 1 (사용료의 납부)

  1. ①사용료는 전액을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 전당에서 지정하는 날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2. ②준비 및 리허설을 위한 초과 사용료 가산은 1시간 미만은 기본사용료의 100분의 20, 1시간 이상 2시간 미만은 기본사용료의 100분의 50, 2시간이상은 기본사용료 전액으로 한다.
  3. ③대관승인을 받은 사용자는 전당이 지정하는 기일 내에 사용료의 100분의 30에 해당하는 계약금을 전당이 지정하는 계좌에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금 납부일로부터 10일 이내(말일이 공휴일일 경우 익일까지)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잔금은 사용예정일로부터 최소 30일전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단, 사전 매표행위를 위하여 입장권을 발행할 경우에는 입장권 검인 전까지 사용료의 전액 및 잔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4. ④수시대관 사용자는 사용료의 100분의 50을 계약금으로 납부하고, 잔금은 전당이 지정하는 절차에 따라 납부해야 한다. 다만, 사용 승인일로부터 사용예정일까지의 기간이 30일 이내일 경우에는 승인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사용료 전액을 납후한 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5. ⑤공연장 시설 및 설비의 추가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자는 별지 제13호서식에 의한 '추가사용신청서'에 의하여 추가사용신청을 하여야 한다. 추가사용료의 납부 시기는 잔금을 납부할 때 전액 납부를 원칙으로 하며, 잔금 납부 이후에 발생한 추가사용료에 대하여는 추가사용 발생 즉시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부득이하게 추가사용신청 없이 공연당일 발생한 추가 사용에 대하여는 별도 전당이 지정하는 날까지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6. ⑥공연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폐기물의 처리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만일 폐기물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 전당은 차기대관 승인을 불허할 수 있다.

제20조 (사용료의 특례와 감면)

  1. ①전당의 사장은 지역 예술발전에 공연한다고 판단되는 순수예술작품 중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용료의 일부를 감면 해 줄 수 있다. 단, 애두름마당과 야외공간 등은 다음 각호 1의 감면에서 제외한다.
    1. 1. 김해시가 주최하며 시장의 추천을 받은 공연의 경우는 공연장 사용료의 50%의 범위 내에서 감면할 수 있다.
    2. 2. 김해시가 공동주최, 주관하는 공연의 경우는 공연장 사용료의 30%범위 내에서 감면할 수 있다.
    3. 3. 김해시가 후원하는 공연의 경우는 공연장 사용료의 10% 범위 내에서 감면할 수 있다.

제21조 (사용료의 반환 및 환불)

  1. ①사용자가 부득이한 사유로 공연을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대관취소사유서를 첨부하여 별지 제5호 서식에 의한 대관변경(취소) 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전당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사용료를 반환해 줄 수 있다.
    1. 1. 사용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에 서면으로 대관취소 통보를 한 경우에는 승인시 책정된 사용료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취소수수료로 공제한 후 환불할 수 있다.
    2. 2. 사용예정일로부터 13일 이내에는 대관취소 통보를 하더라도 사용료를 반납하지 아니한다.

제22조 (입장권의 발행)

  1. ①대관 공연에 대한 입장권은 시설별 좌석수의 범위 내 에서 판매 또는 초대 등이 이루어져야 하며 시설별 좌석 수는 각호와 같다.
    1. 1. 마루홀 : 총 1,464석
      • · 일반판매 좌석 1,190석
      • · 판매제외 좌석 26석(휠체어 좌석 16석, 유보좌석 10석)
      • · 유동좌석 248석(오케스트라 피트좌석 106석, 사운드시트좌석 142석)
    2. 2. 누리홀 : 총 540석
      • · 일반판매 좌석 368석
      • · 판매제외 좌석 12석 (휠체어좌석 6석, 유보좌석 6석)
      • · 유동석 160석(사운드시트좌석 160석)
    3. 3. 유동좌석을 판매 또는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당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②사용자는 입장권 및 초대권, 좌석교환권의 발행을 원칙적으로 전당의 전산 매표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 단, 부득이한 경우 전당과 사전협의하여 전당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입장권 전산판매대행사를 이용하여 티켓을 발권하거나 판매할 수 있으며 이때 티켓발권은 전산발권을 의무화 한다.
  3. ③입장권 및 교환권 발행에 따른 문제 발생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사용자 에게 있으며, 필요시 전당은 입장을 제한하거나 거부할 수 있다.
  4. ④사용자는 입장권의 판매나 좌석교환권을 배포하기 전에 사용료 전액을 납부 하여야 한다. 사용자가 잔금 납부 이전에 입장권 판매와 교환권 배포를 하는 경우 전당은 사용자의 권한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시킬 수 있다.
  5. ⑤입장권 및 교환권은 반드시 전당의 검인을 받아야 하며, 검인 받지 아니한 입장권과 교환권은 사용할 수 없다.

제23조 (입장권의 매표 및 수표 관리)

  1. ①입장권 매표는 전당 전산매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인터넷 예매와 현장매표를 진행하며 전당이 대행한다.
  2. ②사용자는 입장권 가격 결정시 전당과 협의하여 공연장 내 시야장애 좌석 등에 대하여는 할인을 적용 하여야 한다.
  3. ③사용자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등에 관한 할인율 국가지정 할인율을 적용하여야 하며, 전당의 회원에게 제공하는 할인요율에 관한 사항은 전당과 사전 협의하여야 한다.
  4. ④전당에서 진행하는 모든 공연의 수표와 검인된 티켓의 관리와 보관은 전당이 관리한다. 단, 사용자가 수표와 관련된 정보를 알고자 할 때는 소정의 절차에 따라 전당에 수표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당은 수표 자료를 제공할 의무를 가진다.

제24조 (공연관련 홍보 및 광고 협의)

  1. ①사용자는 대관 계약체결 이전에 공연의 홍보나 광고를 시작할 수 없으며, 정확한 정보 및 전달 내용을 전당과 협의하여 진행하여야 한다.
  2. ②사용자는 홍보물 인쇄와 광고 등의 제작 시 전당과 사전 협의하여야 하며, 전당이 규정하는 입장연령, 로고, 명칭, CI규정을 준수하여 제작하여야 한다.

제25조 (공연진행 협의)

  1. ①사용자는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하여 공연개시 2주일 이전에 전당이 주최하는 종합 스태프회의에 관련 스태프가 참석해야 한다. 회의에 참석하는 사용자는 부대시설사용내역, 무대기술 관련자료, 공연작품에 대한 세부 안내자료, 작업계획서, 분장실사용 신청서, 방염관련서류, 출연자 및 스태프 명단을 무대운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2. ②태프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에도 불구하고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는 작업 2일전까지 전당 무대운영팀과 사전 협의해야 한다.
  3. ③사용자는 전당 무대감독과 하우스매니저의 공연진행에 관한 협조 사항에 응해야 한다.
  4. ④전당은 공연장 운영 및 진행을 위해 다음 각 호의 좌석을 유보하며, 사용자는 입장권 발매 시 유보한 좌석의 티켓을 제외하고 발권해야 한다.
    1. 1. 마루홀(총10매) : 1층 B열 59,60번, 70,71번, 193,194,195,196번, 2층 C열 1,2번
    2. 2. 누리홀(총 6매) : 1층 B열 18,19,20번, 2층 A열 8,9,10번
  5. ⑤사용자는 공연당일 총연습 전까지 프로그램 15부와 포스터 5매를 전당에 제출해야 한다. (진행용 프로그램 10부, 전당보관용 프로그램 5부, 전당 보관용 포스터 5매)
  6. ⑥사용자는 공연기간 중 출입증을 패용해야 하며 출입증 패용 명단을 공연개시 5일전까지 회관에 2부씩 제출해야 한다. 단 출입증은 무대지원 및 객석, 로비 지원으로 구분해야 한다.
  7. ⑦공연진행은 공연개시 2시간 전부터 공연종료까지를 말한다.
  8. ⑧공연장내 객석과 로비에는 현수막 등의 홍보물과 화환, 조형물을 게시 할 수 없다. 단, 게시를 필요로 하는 경우 전당의 사전 승인을 받고 이에 따른 사용료를 납부해야 한다.
  9. ⑨공연장 내와 무대는 원칙적으로 사진,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없으며, 부득이 촬영을 진행할 경우 촬영 위치선정과 촬영운영은 전당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10. ⑩부대행사(세미나, 퍼포먼스, 사인회 등)는 공연과 관련된 행사에 한하며, 이를 개최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당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11. ⑪상업적이라고 판단되는 판촉물 및 판촉활동은 공연진행에 지장을 초래하므로 이를 제한한다.

제26조 (관할법원)

이 내규에 따른 분쟁 발생 시 관할법원은 전당 소재지로 한다.

제27조 (내규위반 시 책임)

이 내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28조 (내규의 효력)

이 내규는 계약 당사자 간 계약의 일부로 간주되며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제29조 (규정외 사항)

이 내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례에 따르며 이 내규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당의 해석에 따른다.

부 칙

이 내규는 이사장의 결재를 받은 날부터 시행한다.